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20년 제30회 시정뉴스(2020.12.31.)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추진

경산시가 12월 24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빈틈없는 방역대책으로 위기를 극복한다는 계획입니다.

# 시의회, 올해 회기 마무리

경산시의회가 올해 공식적인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24일 마무리된 제224회 임시회에서는 제4회 추경예산안을 비롯한 안건 모두 원안 통과됐습니다.

# 일자리 추진실적 평가 ‘우수상’ 경산시가 2020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추진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산시가 24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합니다.

시는 23일부터 관내 공공시설의 운영을 중단하고 보건소의 보건진료 등 업무도 상황 안정 시까지 중단키로 했습니다.

복지시설과 유치원, 어린이집 종사자 대상 선제검사 등 방역지침을 강화하고 관내 어린이집과 유·초·중·고 전 학교는 방학 전까지 원격 수업으로 전환토록 했습니다.

고위험시설,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인원제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준수 등 방역지침이 철저히 이행토록 하고, 종교시설의 정규 종교활동은 비대면을 원칙으로 하며, 소모임은 원천적으로 금지했습니다.

특히, 시는 현 상황을 코로나19 재안정화를 위한 중대한 고비라고 보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 시의회, 올해 회기 마무리

경산시의회가 24일 제224회 임시회를 끝으로 올해 공식적인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4회 경산시 추경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및 일반안건이 상정 처리됐습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0년도 제4회 추경예산안은 기존 예산안 대비 311억원이 증액된 1조 4,125억원으로 원안 통과됐으며 ‘경산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안건도 통과됐습니다.

올 한 해 경산시의회는 ‘시민을 위한 신뢰받는 열린 의회’를 의정 목표로 정례회 2회, 임시회 7회 등 90일 간의 회기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 일자리 추진실적 평가 ‘우수상’ 경산시가 ‘2020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3년 연속 수상입니다.

경북도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는 일자리 목표 달성도와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추진 노력도 등 8개 분야 13개 항목을 평가했습니다.

경산시는 청년 취.창업 지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일자리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여건에 맞는 대상자별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노력에 기여했다는 평가와 함께 우수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산업단지 조성, 대상자별 맞춤형 일자리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안정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입니다.



# 경산에 수소충전소 설치한다

경산시는 경북도,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와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수소에너지네트워크는 경산시를 비롯한 도내 4개 시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해 10년간 운영 및 관리를 책임지고, 경북도와 경산시에서는 수소충전소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됩니다.

2020년 11월 말 기준 전국에서 운영 중인 수소충전소는 56곳이며, 경북도내에는 한국도로공사 성주휴게소에 1곳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경북도와 경산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수소충전 기반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수소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나갈 방침입니다.



# 도심관문에 ‘웅비하는 압량’

압량읍이 도심 관문인 현흥2리 지방도919호선 경사면 유휴지에 홍보화단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홍보화단이 조성된 곳은 진량읍과 경산IC에서 압량읍을 통과해 경산 도심지로 진입하는 관문도로로 압량읍은 희망일자리 참여자를 투입해 미관을 저해하는 방치된 쓰레기를 치우고 관목류 4,500주를 식재했습니다.

특히, ‘웅비하는 압량’이란 조형물을 설치해 읍 승격과 함께 변화·발전하고 있는 압량읍 모습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영상 갤러리>

# ‘남매지와 중산지’ 홍보 영상

경산은 크고 작은 저수지가 많은 곳이죠. 이 가운데 남매지와 중산지는 도심 속 수변공원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 영상, 자막, 음악



<포토 단신>

- 경산시 드림스타트,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멘트 : 경산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드림스타트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습니다. 후원기관인 ‘나눔과 비움’은 보건복지부 장관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 기초생활보장제도 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멘트 : 경산시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0년 기초생활보장제도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 진량읍 ‘희망나눔 트리’로 나눔 참여 독려 (멘트 : 진량읍 행정복지센터는 ‘희망2021 나눔캠페인’의 주민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6일 ‘희망나눔 트리’를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게시판>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

○ 기 간 : 2020. 12. 1. ~ 2021. 1. 31. ○ 접 수 처 : 복지정책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주 최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 후 원 : 경산시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