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20년 제24회 시정뉴스(2020.11.2.)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 열려

‘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이 열렸습니다. 올해 오디션에는 예비창업가 2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7팀을 선정해 사업화자금을 지원했습니다.

# 제19회 전국정가경창대회 열려

‘제19회 전국정가경창대회’가 열렸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동호인 692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습니다.

# 제5회 삼성현 학술대회 개최 ‘제5회 삼성현 학술대회’가 열렸습니다. ‘삼국유사와 고대의 예술’을 주제로 삼성현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시민과 공유했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 열려

경산시는 지난 29일 ‘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 발표심사를 열어 최종 7팀을 선정, 사업화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 사업은 잠재력 있는 청년 창업가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경산시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 오디션에는 청년 예비창업가 25개 팀,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업지원을 전문으로 하는 멘토단과 함께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 발굴, 비즈니스모델 개발, 우수 아이디어의 시장진입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경연을 펼쳤습니다.

실제 전문투자가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25개 팀의 창업아이템에 대한 사업성, 기술성, 아이디어와 제작된 시제품을 면밀하게 심사해 총 7팀을 선정했습니다.

입상한 팀에게는 시장상과 시제품 제작, 창업 등에 필요한 사업화자금 총 7천만원을 지원하고 오디션 경험을 발판삼아 경산에서 스타트업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 제19회 전국정가경창대회 열려

민족 고유의 성악곡인 가곡·가사·시조를 경연하는 ‘제19회 전국정가경창대회’가 24일 경산시민회관에서 열렸습니다.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한국정가진흥회가 주관한 이 대회는 전통 성악곡인 정가의 계승·발전과 신인 발굴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대면 동영상 심사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정가 동호인 692명이 개인 및 단체부문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습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경연 모습을 동영상에 담아 제출했고 분야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대회 당일 동영상을 보면서 심사하며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 제5회 삼성현 학술대회 개최 삼성현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제5회 삼성현 학술대회’가 열렸습니다.

23일 삼성현역사문화관에서 열린 이날 학술대회는 ‘삼국유사와 고대의 예술-그 설화와 현장’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과 주제발표, 토론 등이 이어졌습니다.

삼성현의 한 인물인 일연선사는 역사학, 철학, 국어국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귀한 자료로 손꼽히는 ‘삼국유사’를 저술했습니다.

이 삼국유사는 일연선사의 답사와 고증으로 기록된 만큼 이번 학술대회가 그 설화와 현장의 새로운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입니다.



# 여성친화적 일터 조성에 앞장선다!

23일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친화기업 일촌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일촌협약을 한 기업은 온라인마케팅 전문 기업인 ㈜오가닉위드와 물류업체인 ㈜대흥중기운수서비스 등 2개 업체입니다.

협약에 따라 두 업체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고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 및 발굴, 새일여성인턴쉽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 의료기관·약국에 방역물품 지원

경산시는 27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지역 의료기관과 약국에 방역·위생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경산시에는 의료기관 305개소와 약국 110개소가 운영 중입니다. 이곳 의료진과 약사들은 감염병 검사 및 각종 진료 활동의 최일선에서 불가피하게 높은 감염 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시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예방하고 차단하기 위해 의료기관 등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 ‘건강한 근로자! 건강한 지역사회’

28일 경산시는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와 ‘건강직장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건강직장 만들기 사업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건강지표가 취약한 근로자들에게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통합건강증진사업입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근무환경 조성 ▲근로자를 위한 건강증진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습니다.



<영상 갤러리>

# 대학도시 경산 30초 스팟 영상

- 영상, 자막, 음악



<포토 단신>

-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수상 (멘트 : 경산시가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으로 ‘2020년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청소년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 유튜브 생중계로 만나는 ‘취업 박람회’ (멘트 :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역 여성 구직자의 역량 강화와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8일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생중계 일자리한마당 행사를 열었습니다.)

- 경산한돈협회, 올해만 3번째 후원 (멘트 : (사)대한한돈협회 경산시지부는 28일 경산시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102세대에 돼지고기 총 510kg을 기탁했습니다.)

<게시판>

계정들소리 온라인 공연

○ 주 제 : “우리 소리를 찾아서” ○ 관람방법 : 유튜브 바로가기 (youtube.com/user/ogchun) ○ 내 용 : 계정들소리 공연, 지역 문화 소개 ○ 주 관 : 자인계정들소리보존회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