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9년 제25회 시정뉴스(2019.10.31)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경산시 2019 안전한국훈련 실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이 실시됐습니다. 다양한 훈련을 통해 대규모 재난에 대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중점 점검했습니다.

# 2019 대한민국 어린이 디자인 산업대전

‘2019 대한민국 어린이 디자인 산업대전-어린이 디자인 페스티벌’이 개막했습니다.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 대구첨복단지 의료지원사업 성과 보고 ‘메디-업그레이딩 및 메디챌린저 육성사업 성과보고회’가 열렸습니다. 경산시와 대구첨복재단이 주관한 의료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경산시 2019 안전한국훈련 실시

경산시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국가의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범국가적으로 매년 실시되는 재난대응 종합훈련으로 올해는 그동안 실시된 각종 재난대응훈련의 노하우와 실제 상황에 운영되는 매뉴얼 등을 토대로 현장감 있는 훈련을 통해 재난관리 책임기관 대응체계를 확립했습니다.

28일 공무원 비상소집훈련 시작으로 지진 발생에 따른 복합재난상황을 가정한 단계별 토론훈련, 화재대피훈련, 복합재난발생 실제훈련이 이어졌으며 11월 1일 자체 평가보고회를 끝으로 훈련을 마무리했습니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예고 없이 발생하는 대규모 재난에 대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입니다.



# 2019 대한민국 어린이 디자인 산업대전

‘2019 대한민국 어린이 디자인 산업대전-어린이 디자인 페스티벌’이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에서 펼쳐졌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디자인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린 시절부터 창의적인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육성하자는 취지로 경산시와 경상북도가 기획·추진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산업대전에서는 어린이들이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현장에서 어린이들이 다지인한 작품들을 모아 경진대회를 열어 우수작품을 시상하는 행사도 마련됐습니다.

특히, 26일 열린 개회식에서는 지난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제품에 대한 디자인을 공모한 어린이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행사장 일원에서는 어린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가족 단위 시민들을 호응을 얻었습니다.



# 대구첨복단지 의료지원사업 성과 보고 경산시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29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메디-업그레이딩 및 메디챌린저 육성사업 성과보고회’를 가졌습니다.

그동안 경산시가 지원하고 대구첨복재단이 주관한 의료분야 지원 사업을 통해 창출된 우수성과를 확산 및 공유하고 차년도 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지난해와 올해 경산시와 대구첨복재단은 의료분야 기업의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의료분야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지원 사업을 통해 과제를 수행한 인코아 등 5개사와 경산지역 대학 및 기관의 연구자들이 참여해 사례 발표와 사업성과를 전시했습니다.

또,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메디-업그레이딩 사업과 메디챌린저 육성사업의 참여기관-지원기관-연구자 간 교류의 장도 마련했습니다.



# 2019 경산 건강한마당

‘2019 건강한마당’ 행사가 23일 시민회관에서 시민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지난 1년 동안 경산시가 추진해 각종 건강 만들기 사업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입니다.

이날 건강마을, 건강유치원, 치매쉼터 등 14개 팀이 그간의 운동성과를 발표했으며, 건강증진 정보·체험관, 건강식단 전시회 등 부대행사들이 마련돼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져 시민 모두가 건강한 경산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입니다.



# 제13회 경산시 국화전시회

경산시는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제13회 경산시 국화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삼성현 역사ㅡ 국화애 담다’란 주제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는 경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생산한 분재작, 대국, 소국, 다륜작 등 3,500점에 이르는 국화작품과 국화재배 기술교육 교육생들이 작품들이 전시됐습니다.

전시기간 야생화 심기, 우리음식 및 전통생활문화, 다도체험 및 전시, 우수농산물 홍보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들도 마련돼 관람객들의 호평을 얻었습니다.

# 제18회 전국정가경창대회 우리 민족 고유의 대표 성악곡인 가곡·가사·시조를 경연하는 ‘제18회 전국정가경창대회’가 27일 경산시민회관에서 열렸습니다.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한국정가진흥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전통 성악곡인 정가의 계승·발전과 신인 발굴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국 정가 동호인 535명이 개인부문 일반부·학생부와 단체부문 일반부·학생부·유치부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습니다.





<영상 갤러리>

#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 홍보영상

- 영상, 자막, 음악





<포토 단신>

- 경산시, 건강도시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멘트 : 경산시가 청년이 원하는 건강한 대학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사례로 2019 대한민국 건강도시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 와촌면 박사리,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멘트 : 1949년 무장공비로 인해 학살당한 민간인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한 ‘제39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가 30일 와촌면 박사리 소재 반공위령비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 여성친화 일촌기업에 5곳 동참 (멘트 :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산시니어재가장기요양기관, 백천주니어스포츠파크, 유성섬유, 주식회사 와룡식품 경산공장, 한국만화인협동조합과 여성친화기업 일촌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게시판>

난폭·보복운전 등 집중단속 기간

○ 기 간 : 2019. 9. 9 ~ 12. 17(100일간) ○ 대 상 : 난폭·보복운전, 음주운전, 깜빡이 미점등 등 ○ 신 고 : 스마트국민제보, ☎ 112 ○ 문 의 : 경산경찰서(☎053-770-0352)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