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9년 제18회 시정뉴스(2019.8.13)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K-뷰티산업 신한류의 중심으로~

경산시의 글로벌 뷰티산업이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유곡동 소재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가 내년 초 개소를 앞두고 마무리작업에 한창입니다.

#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힘찬 첫걸음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협력적 노사관계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제2회 한·중 청소년 예술교류대회

‘제2회 한·중 청소년 예술교류대회’가 경산에서 열렸습니다. 한·중 청소년 1,000여명이 함께 공연을 하며 우정을 쌓았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K-뷰티산업 신한류의 중심으로~

K-뷰티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핵심인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가 내년 초 개소를 앞두고 있습니다.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는 국비 포함 총 228억원을 들여 유곡동 산 일원에 부지 8천135㎡, 연면적 4,767㎡, 지하1·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지난해 10월 준공했습니다. 현재 2020년 2월 개소를 앞두고 연구시설 장비 구축과 시운전에 한창입니다.

센터는 기술개발지원, 우수화장품 품질관리기준 시설 지원, 컨설팅, 교육, 해외시장 판로개척 등 기업활동 전반을 원스톱시스템으로 지원해 경산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수출에 큰 힘이 될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시는 여천동 일원에 14만 9천㎡ 규모의 경산화장품특화단지를 조성하고 화장품 제품개발을 위한 R&D 지원과 중국, 베트남 현지에 상설전시판매장을 설치·운영하는 등 K-뷰티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힘찬 첫걸음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9일 조합 사무실 및 대회의실에서 현판식을 가지고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이날 현판식에는 석현정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을 비롯한 연맹 관계자들과 기관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첫 걸음을 축하했습니다.

경산시공무원노조는 지난달 29일 노동조합 설립신고증을 교부 받았으며 공모를 통해 ‘조합원에게 희망을! 시민에게 봉사를! 행동 하는 실천노조!’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앞으로, 소통과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노사가 상생하는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입니다.



# 제2회 한·중 청소년 예술교류대회

한·중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류 한마당인 ‘제2회 한·중 청소년 예술교류대회’가 10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후원하고 한아시아문화친선교류협회 등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경북도와 국제자매우호도시 허난성 간 청소년 문화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 첫 대회가 열린 이후 ‘사드배치’ 문제로 중단됐다가 올해 다시 재개됐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허난성 지역 청소년과 한국 청소년 1,000여명이 참여해 무용, 바이올린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우정을 쌓았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허난성 청소년들과 관계자 1,000여명은 9~10일 양일간 경일대학교 기숙사에서 숙박하며 지역 곳곳을 둘러보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다는 평가입니다.



# 경산 도도데이 행사 성료

‘경산 도도데이 행사’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남매근린공원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도도데이는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복숭아를 도시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지역 복숭아재배 농업인들이 열고 있는 행사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품질이 우수하기로 소문난 경산 복숭아의 효능, 맛있게 먹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또, 자체 품평회를 통해 경산 복숭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업인과 도시소비자가 상생·협력하는 만남의 장도 마련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경산시 축제추진위원회 구성 6일 경산시는 2019 경산시 축제추진위원 24명을 새롭게 위촉하고 첫 회의를 가졌습니다.

새롭게 위촉된 경산시 축제추진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인 복지문화국장과 시의원, 대학 교수, 읍·면·동 주민대표 등 24명으로 구성, 앞으로 지역 축제계획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됩니다.

이날 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간 와촌면 대한리 소재 갓바위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의 행사계획을 심의했습니다.



# 삼성현역사문화관, 복합현실 콘텐츠 설치 삼성현문화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관람객들을 위해 삼성현역사문화관에 복합현실 체험 콘텐츠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복합현실 콘텐츠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복합한 콘텐츠인 런(run)-게임 ‘황룡사9층목탑을 찾아 떠나는 여행’, 증강현실(AR)로 보는 ‘원효대사의 무애무’와 ‘일연과 황룡사구층목탑의 비밀’ 등 3종으로 다소 어려운 삼성현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돼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영상 갤러리>

# ‘경산 옹골찰’ 홍보동영상 - 영상, 자막, 음악





<포토 단신>

- 日 수출규제 대응 힘 모은다! (멘트 : 경산시와 지역 주요 5개 대학이 일본 수출 규제 대응 특별전담팀을 구성하고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조치로 인해 타격을 입게 되는 지역 중소·중견기업 지원에 나섭니다.)

- 경북생활체육대축전 준비체제 돌입 (멘트 : 경산시가 오는 9월 지역에서 개최되는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2일 1차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 준비체제에 돌입했습니다.)

- 도심 전역 살수 “폭염 식힌다” (멘트 : 경산시는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됨에 따라 살수차를 이용해 관내 주요 도로에 물 뿌리기 작업을 하는 등 도심온도 낮추기에 행정력을 쏟고 있습니다.)

<게시판>

KBS <TV쇼 진품명품> 경산시편

○ 접 수 : 2019. 7. 15. ~ 8. 19. ○ 접수처 : 시청 기획예산과 홍보팀 * 전화접수 - 053-810-5068~9 (공휴일 제외) * 이메일 접수 - cny0927@korea.kr ○ 녹 화 : 8. 20.(화) 13:00, 시청 대회의실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