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9년 제17회 시정뉴스(2019.7.23)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2019 경산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2019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지역 기관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등 600여명이 참여해 문화와 소통으로 꽃피는 양성평등도시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 2019 국제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 개막

2019 국제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가 개막했습니다. 올해는 총 18개 대학에서 21개 팀이 참가해 직접 만든 자동차로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 中 인촨시 청소년들 경산 교류 방문

국제우호도시인 중국 인촨시 청소년들이 경산을 방문했습니다. 지청소년 교류캠프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과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2019 경산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경산시는 17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지역 기관단체장과 여성단체 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경산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유공자 표창, 특강, 회원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이날 지역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한국부인회 경산시지회 황정숙 씨를 비롯한 10개 개인 및 단체가 경산시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또, 기념식에서는 남녀 구분 없이 양성이 함께 사용하자는 취지를 담은 앞치마 퍼포먼스가 마련됐으며,

기념식 이후에는 한광일 박사의 ‘양성평등을 위한 소통의 지혜’ 특강과 여성단체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화합하는 장기 발표회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 2019 국제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 개막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자동차로 경연을 펼치는 2019 국제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가 개막했습니다.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영남대 경산캠퍼스 일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기술교육대 등 총 18개 대학에서 21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특히, 대회 3일차인 19일에는 출전팀 전원과 자원봉사자, 후원기관 등이 참석한 공식 개회식과 함께 영남대 캠퍼스 일대에서 참가팀들의 카퍼레이드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경산시가 후원하는 국제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는 지난 1996년 처음 영남대서 시작됐으며 2001년 미국자동차기술자협회(SAE)의 승인을 받고 국제대회로 승격해 매년 영남대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 中 인촨시 청소년들 경산 교류 방문

경산시 국제우호도시인 중국 인촨시 청소년들이 경산을 교류 방문했습니다.

인촨시 중학생 방문단은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우호도시 경산을 비롯해 경주, 부산 등지에서 교류일정을 소화했습니다.

특히, 대구한의대에서 열린 중학생 꿈찾기 진로캠프, 계림청소년수련원의 ‘청소년 교류캠프’에 참가해 지역 청소년들과 우정을 쌓았습니다.

한편, 인촨시는 중국 닝샤후이족 자치구의 수도로 지난 2007년 12월 경산시와 우호교류 협정을 맺은 후 청소년 교류, 공무원 상호 파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어린이집 동화책 읽어주기

최영조 시장은 11일 경산시청 직장어린이집을 방문해 미래 꿈나무들과 함께 했습니다.

이날 최영조 시장은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며 함께 웃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어린이집 관계자들에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무한한 상상력으로 큰 꿈을 꾸고 이루는데 중요한 가교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제13기 박물관대학’ 종강 제13기 경산시립박물관 박물관대학이 12일 수료식을 끝으로 12주간의 교육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올해로 13기를 맞은 박물관대학은 경산을 비롯한 한국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주제로 전문가들의 이론강의와 문화유적지 답사로 진행되는 역사문화강좌입니다.

지난 4월 개강한 이번 과정에는 시민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외세의 침략 속 빛난 한국과 경산의 역사’를 주제로 한 9개 특강과 2회의 문화유적답사로 진행돼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 가족의 의미 되새긴 합창의 ‘큰 울림’ 경산시립합창단의 제23회 정기 연주회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대하게 펼쳐졌습니다.

16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연주회에는 시민 900여명이 찾아 객석을 가득 메웠습니다.

합창단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름 - 가족’을 주제로 다양한 합창곡들을 선보이며 늘 우리 곁에 존재하고 있어 소중함을 잊어버리기 쉬운 가족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상 갤러리>

# 민선7기 취임 1주년 기념 농촌일손돕기

경산시가 농촌일손돕기에 나섰습니다. 민선7기 취임 1주년을 기념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했다고 하는데요. 현장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 현장영상, 소개글, 음악





<포토 단신>

- 시의회, 국민권익위 청렴연수과정 소화 (멘트 : 경산시의회는 15~16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열린 청렴연수과정을 소화했습니다. 시의원 전원이 참여해 청렴의지를 다졌습니다.)

- 생활체육대축전 자매결연 기관단체 모집 (멘트 : 경산시는 8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하는 23개 시·군 선수단과 자매결연을 할 기관단체를 모집합니다.)

- ‘옹골찬’ 수도권 특판행사 열려 (멘트 : 경산시는 농협 경산시연합사업단과 함께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2019 옹골찬 Summer Fruit 수도권 특판행사’를 열었습니다.)



<게시판>

2019 한여름 밤의 영화축제

○ 일 시 : 2019. 8. 5(월) ~ 8. 10(토) ○ 장 소 : 경산시민회관 대강당 ○ 상영물 : 라디오스타, 맘마미아2, 해어화 그것만이 내 세상, 레미제라블 하모니, 위대한 쇼맨, 겨울왕국 등 ○ 관람료 : 전석 무료(선착순 입장)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