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9년 제16회 시정뉴스(2019.7.11)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민선7기 1주년 ‘민생 속으로’

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은 최영조 시장이 기념식을 정례조회로 대체하고 민생 현장 곳곳을 방문하며 2년차 첫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 2019 전통의약산업대전 개막

‘2019 전통의약산업대전 및 국제컨퍼런스’가 경산에서 개막했습니다. 다양한 홍보부스와 국제컨퍼런스가 펼쳐져 전통의약의 현재와 미래비전을 제시했습니다.



# 유은혜 부총리, 경산 교육현장 방문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0일 경산 교육현장을 방문해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와 산업계의 역할과 연계 강화를 주문했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민선7기 1주년 ‘민생 속으로’

최영조 시장은 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민생 현장 곳곳을 방문하며 2년차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최영조 시장은 취임 1주년 기념식을 7월 정례조회로 대체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민생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이날 경산시어르신복지센터 배식봉사, 하양꿈바우시장 상인 간담회, 지역 홀몸어르신 가정 방문 등 일정을 소화하며 시민과 함께 1주년을 기념했습니다.

최 시장은 정례조회에서 “현재 경산은 복지·문화·경제 등 전 분야에 걸쳐 조화롭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는 희망경산 10년대계를 준비해 추진 중인 SOC사업들을 차근차근 마무리하고 시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사항을 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2019 전통의약산업대전 개막

한의약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2019 전통의약산업대전 및 국제컨퍼런스’가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대구한의대 삼성캠퍼스 한의학관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번 전통의약산업대전에는 25여개 기업 및 기관·단체가 총 56여개 부스를 운영해 전통의약의 현재와 미래를 학술적인 부분에서부터 산업에 이르기까지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통의약산업대전에서는 ‘전통의약의 새로운 도전과 협력’을 주제로 열리는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가 동시 개최돼 관심을 모았습니다.

컨퍼런스에는 한국, 중국, 영국, 벨기에 등 7개국 27명의 전문가들이 주제발표를 통해 전통의약 관련 최신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 유은혜 부총리, 경산 교육현장 방문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0일 경산 교육현장을 찾았습니다.

직업계고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산을 찾은 유은혜 부총리는 경북기계금속고와 아진산업(주)를 방문했습니다.

이날 유 부총리는 직업계고와 학생들이 취업한 기업 현장을 살피고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특히, 유 부총리는 지자체, 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와 산업계의 역할과 연계 강화를 주문했습니다.

한편, 교육부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직업계고와 지역산업 간 연계를 강화해 현재 50%인 직업계고 학생들 취업률을 2022년까지 60%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 티에스산업 ‘경산희망기업’ 선정 자인면 소재 자동차 부품제조회사인 티에스산업(대표 김진영)이 2019년 3분기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티에스산업은 자인면 교촌리에 소재한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기업부설연구소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기술 인증을 취득하며 자동차 내장재 전문생산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7년 50만 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안정적이고 협력적인 노사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돼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 스페셜 공무원 간담회

경산시는 9일 시정발전에 공헌한 우수공무원들과 함께 ‘스페셜 공무원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공무원들을 선발해 시정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청취하는 등 소통과 격려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공무원들은 자신의 업무분야에 대한 경험담을 비롯해 업무 고충 및 애로사항, 업무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시정발전방향을 모색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2019 부모교육 대강연회 경산시는 2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부모교육 대강연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숙명여대 조벽 교수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재양성’을 주제의 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인성과 실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청소년 자녀를 키우기 위한 훈육지침을 소개해 학부모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영상 갤러리>

# 경산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오는 16일 정기연주회를 앞두고 있는 경산시립합창단이 남매공원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었습니다. 현장을 영상갤러리가 다녀왔습니다. - 음악회 영상, 설명





<포토 단신>

- ‘제3기 경산시 도시재생대학’ 개강 (멘트 :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제3기 경산시 도시재생대학’이 과정이 5일 입학식과 함께 총 7주간의 교육일정을 시작했습니다.)

- 7월 8일부터 공영자전거 서비스 운영 (멘트 : 경산시는 지난해 시범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던 ‘행복두바퀴 공영자전거 서비스’를 7월 8일부터 본격 운영합니다.)

- 경산시보건소, 어린이 영양교육 뮤지컬 (멘트 : 경산시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8·10·12일 뮤지컬 ‘꼬까미의 골고루 나라’를 공연했습니다.)



<게시판>

경산시립합창단 제23회 정기연주회

○ 일 시 : 2019. 7. 16(화) 19:30~ ○ 장 소 : 경산시민회관 대강당 ○ 주 제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름, 가족 ○ 입장료 : 전석 무료 (당일 18시부터 좌석권 선착순 배부)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