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9년 제11회 시정뉴스(2019.5.13)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제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제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가 열렸습니다. 연휴를 맞아 가족단위 시민 2만여명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들을 즐겼습니다.

# 경산시의회, 제209회 임시회 일정 소화

경산시의회가 제209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민생 관련 안건들이 상정·처리됐습니다.

# 감사와 존경 담은 ‘어버이날’ 행사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지역 어르신 800여명을 초청해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홍보영상>

# 제57회 경북도민체전 하이라이트 영상 - 영상, 음악, 자막

<뉴스>

# ‘제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제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제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가 5일 경산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경산시와 경산시의회가 후원하고 경산청년회의소(JC)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가족단위 시민 2만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기념식, 공연, 전시·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겼습니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어린이헌장 낭독과 함께 성암초 강유후니 군을 비롯한 40여명이 모범어린이에 선정돼 경북도지사·경산시장·경산교육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기념식 이후 메인무대에서는 밸리댄스, 태권무, 치어리더, 어린이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졌습니다.

또,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네일아트, 전통놀이, 페이스페인팅, 소방안전체험, 서바이벌, 산림용 헬기 체험 등 경산만의 특색있는 전시·체험행사들이 마련돼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 경산시의회, 제209회 임시회 일정 소화

경산시의회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09회 임시회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 등 의안이 상정·처리됐습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일반회계가 810억원 증액된 9,210억원, 특별회계가 220억원 증액된 1,320억원으로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일반회계 세출부문에 총 10건 7억2,625만원을 삭감 후 최종 확정했습니다.

또, 임시회에 상정된 ‘압량면 읍 승격 추진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을 비롯한 각종 민생 관련 조례안 및 일반안건도 심도있는 심사를 거쳐 최종 의결했습니다.

# 감사와 존경 담은 ‘어버이날’ 행사

경산시는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지역 어르신 800여명이 함께 한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축하공연으로 나눠 다채롭게 펼쳐졌습니다.

경산시청년연합회장의 경로헌장 낭독과 함께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하고 효를 실천한 공로로 자인면 안경표 씨(도지사 표창)를 비롯한 16명이 효행자와 장한어버이에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또,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경산시의원들은 어르신들에게 큰 절을 올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경산시립합창단과 지역 가수들은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경산시는 어버이날을 계기로 실효성 있는 노인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입니다.



# 中 닝샤후이족자치구 일행 경산 방문

중국 닝샤후이족자치구 정치협상회의 부주석 일행이 지난달 26일 경산시를 방문했다.

중국 닝샤후이족자치구는 경산시의 국제우호도시인 인촨시가 소속된 자치구로 경북도와 우호협정을 맺고 다양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의료·노인·보건·민원·사회 등 관계자들로 구성된 방문단은 빠듯한 일정 속에서도 경산시를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이날 경산을 찾게 됐습니다.

방문단은 경산시와 경산시의회에서 열린 환영식에 참석한데 이어 백천동 소재 경북도립노인요양병원을 방문해 노인복지 프로그램, 전문 재활치료 등 경산시의 노인복지정책과 재활 프로그램들을 견학했습니다.



# 경산시,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경산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재확립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특강에 나선 국민권익위원회 정승호 강사는 ‘공직자의 소명의식과 청렴’을 주제로 공직자의 소명의식이 청렴에 미치는 영향, 사례를 통해 본 부정부패와 청렴의식 등을 사례별로 설명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 제4회 삼성현 산악자전거대회 ‘제4회 경산시 삼성현 전국자전거대회’가 12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경산시체육회가 주관하고 경산시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2,000여명이 크로스컨트리(XC) 14등급 종목에 참가해 기량을 겨루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캠퍼스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대구대에서 대회가 펼쳐져 동호인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영상 갤러리>

# 하양 금호강변 청보리 초록 물결 ‘장관’ 하양읍 대조리 소재 대부잠수교 둔치에 조성된 하양경관농업단지에 초록 물결의 청보리가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영상갤러리가 다녀왔습니다.

- 현장영상, 소개글



<포토 단신>

- ‘2019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상 (멘트 : 경산시가 다각적인 체납세 징수로 지방세수 확충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돼 2019년 경북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 2019 을지태극연습 준비상황 점검 (멘트 : 경산시는 7일 오전 10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19 을지태극연습 최종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는 을지연습 준비상황을 종합 점검했습니다.)

- 용성 곡신리 ‘2019 치매보듬마을’ 현판식 (멘트 : 경산시는 8일 용성면 곡신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치매보듬마을’ 현판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게시판>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 일 시 : 2019. 05. 23(목) ~ 24(금) 19:30 (공연시간 100분 내외) ○ 장 소 : 경산시민회관 대강당 ○ 출연진 : 양재성·이원종·채지민·이송희· 장은주·조영근 등 ○ 입장료 : 전석무료(5월 13일부터 예약 가능)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