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년 제8회 시정뉴스(2019.4.5)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친절·미소로 감동을’...자원봉사자 발대

각계각층의 시민들로 구성된 737인의 도민체전 자원봉사자들이 성공체전을 위한 힘찬 의지를 다졌습니다. 1일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 ‘제3대 경산시 명예 읍·면·동장’ 위촉

‘제3대 경산시 명예 읍·면·동장’ 이 위촉됐습니다.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후견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에디오피아 주지사 일행, 경산 방문

에티오피아 SNNPR 주지사 일행이 경산시를 방문했습니다. 농업기술센터와 종묘특구를 둘러보며 선진 농업기술을 벤치마킹했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홍보영상>

# 제57회 경북도민체전 스팟광고 영상 - 1차 - 영상, 음악, 자막

<뉴스>

# ‘친절·미소로 감동을’...자원봉사자 발대

제57회 경북도민체전에서 활동할 737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성공체전을 위한 힘찬 의지를 다졌습니다.

1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을 통해 도민체전 자원봉사자들은 경산을 대표하는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으로 친절과 미소로 경북도민을 맞아 체전의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다졌습니다.

제57회 도민체전 자원봉사자는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 1,072명이 신청했으며 심사를 거쳐 12개 분야 총 737명을 최종 선발했습니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체전 기간 경산시를 방문하는 선수단 및 임원, 관광객들을 위해 경기장 편의제공, 질서유지, 교통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회운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4월 19일부터 4월 22일까지 4일간 26개 종목에 3만여 명의 선수 및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경산시민운동장 및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됩니다.



# ‘제3대 경산시 명예 읍·면·동장’ 위촉

지역사회 발전의 후견인 역할을 하게 되는 ‘제3대 경산시 명예 읍·면·동장’ 이 위촉됐습니다.

경산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대 명예 읍·면·동장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가지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제3대 명예 읍·면·동장은 시정 참여를 희망하는 각계·각층의 출향인으로 구성됐으며 총 15명이 관내 15개 명예 읍·면·동장으로 활동합니다.

이들은 앞으로 3년간 각종 회의참석, 행사참여, 주민 및 직원 격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게 됩니다.

‘명예 읍·면·동장 제도’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출향인들이 지역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시정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후견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에디오피아 주지사 일행, 경산 방문

에티오피아 SNNPR(남부국가민족주) 주지사 일행이 경산시를 방문했습니다.

영남대학교 국제개발협력원의 새마을운동 단기연수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에티오피아 방문단은 농업기술 현장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28일 경산시농업기술센터와 종묘기술센터를 견학했습니다.

이들은 농업기술센터와 경산시 농업현황을 설명 듣고 센터 내 농기계임대사업장과 친환경미생물배양실, 경산시종묘기술센터 등을 둘러봤습니다.

특히, 방문단은 농기계임대사업 운영 현황과 요령, 서비스 제공 방법, 친환경미생물 등 경산시의 농업관련 사업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 ‘2019 전국춘계럭비리그전’ 개막 ‘2019 전국춘계럭비리그전’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7일까지 12일간 경산생활체육공원 내 송화럭비구장에서 열립니다.

대한럭비협회가 주최하고 경북럭비협회와 경산시럭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중·고·대학부 28개 팀 선수 및 임원 2천여명이 참가해 열전을 펼칩니다.

경산은 럭비명문인 경산중학교와 경산고등학교가 출전해 중·고등부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한편, 경산시는 지난 2010년 개장한 천연 잔디 럭비전용구장과 경산중고교의 우수한 럭비 인프라를 바탕으로 각종 전국대회를 유치하며 지역을 럭비 메카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 (주)체시스 ‘제33호 경산희망기업’ 선정

진량읍 소재 자동차부품 제조회사인 (주)체시스가 2019년도 2/4분기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주)체시스는 진량읍 당곡리에 소재한 자동차부품 제조회사로 기업부설연구소를 기반으로 하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기술인증을 획득하며 자동차 섀시시스템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부품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중국, 인도 등에 해외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협력적인 노사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돼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 하양읍에 국공립어린이집 문 열어 하양읍에 국공립어린이집이 문을 열었습니다.

시립하양동서어린이집은 하양읍 동서리 소재 코아루2차아파트 관리동에 연면적 161㎡, 보육실 99㎡, 1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친환경 자재를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와 교사와 원생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보육실, 조리실, 외부 놀이터 등을 갖추었으며 보육경험을 갖춘 교원들이 배치돼 연령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시립어린이집 개소로 여성들의 사회참여기회 확대와 보육환경 개선이 기대됩니다.



<포토 단신>

- 제6회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 (멘트 : ‘제6회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 행사가 30일 남매공원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시민 500여명이 참여해 벚꽃이 만개한 남매공원을 걸으며 봄바람을 만끽했습니다.)

- ‘2019 시정연구팀’ 연구활동 돌입 (멘트 : 경산시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연구조직인 ‘시정연구팀’이 연구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올해는 공무원 23명이 참여해 총 9개 과제를 연구합니다.)

- 대구은행·농협 도민체전 후원금 전달 (멘트 : 대구은행과 NH농협이 제57회 경북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경산시 체육회에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게시판>

2019 차상위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 신청기간 : 2019. 3. 20(수) ~ 4. 19(금) ○ 신청장소 : 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신청자격 : 경산시 거주 차상위계층으로 자가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자 ○ 지원금액 : 1인 최대 378만원(자부담 5% 이상) ○ 지원내용 : 도배, 장판, 창호교체 등 경보수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