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년 제1회 시정뉴스(2019.1.9)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경산시 2019년 새해 해맞이

2019 기해년 해맞이 행사가 대구한의대 한학촌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시민 1천여명이 첫 해를 맞이하며 새해 소망을 기원했습니다.

# 경산시, 이색 시무식으로 새해 업무 시작

경산시가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충혼탑 참배와 이색시무식으로 새해 마음가짐과 결의를 다졌습니다.

# 이장식 제20대 경산부시장 취임 제20대 경산시 부시장에 이장식 부이사관이 취임했습니다. 행정업무에 정통하고 기획력 또한 탁월해 공직사회 안정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경산시 2019년 새해 해맞이

2019 기해년 첫 해를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가 1일 지역 일출 조망 명소인 대구한의대 한학촌 및 대각정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조 시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해 새해 첫 일출을 맞았습니다.

진량보인농악단의 길놀이 공연과 경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신년사와 신년맞이 타종식이 이어졌으며 행사장 일원에서는 떡국나눔, 소망편지 쓰기 등 부대행사들도 마련돼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이날 7시 40분께 첫 해가 산중턱에 떠오르자 새해 소망이 담긴 풍선을 하늘에 날리며 새해 경산시의 번영과 안녕을 기원했습니다.

# 경산시, 이색 시무식으로 새해 업무 시작

경산시가 이색 시무식으로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시는 2일 오전 9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무식을 열어 새해 마음가짐과 결의를 다졌습니다.

<신년사>최영조 시장 - 금년 한 해에도 사심 없이 열심히 일하는 시장으로서 어떠한 고난과 역경에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 가겠습니다. 시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희망경산 10년 대계 완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전진할 것을 1,200여 공직자와 함께 굳게 약속드리면서, 더 큰 경산, 더 큰 미래를 향한 희망찬 여정에 위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이날 시무식에서는 시청 직원들이 새해 희망과 소망을 담은 동영상 메시지 상영과 함께 부서별 희망문구가 새겨진 풍선을 날리는 깜짝 퍼포먼스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1월 1일자로 부임한 이장식 경산부시장의 조촐한 취임행사와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스마일·베스트 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이어졌습니다.



# 이장식 제20대 경산부시장 취임 제20대 경산시 부시장에 이장식 부이사관이 취임했습니다.

경북 의성 출신인 이장식 신임 부시장은 1991년 경산시에서 행정7급 공채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이후 경북도 인재양성과장, 청도부군수, 경상북도 대변인 등 주요부서를 거쳤습니다.

도청 내에서 대내외적인 네트워크로 기획, 법무, 인사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며 행정업무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업무기획력 또한 탁월해 일에 대한 열정과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부시장은 2일 시무식에서 조촐한 취임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 삼익기전(주), 새해 첫 ‘희망기업’ 자인면 소재 산업용에어컨 생산업체인 삼익기전(주)이 새해 첫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삼익기전(주)는 1996년 창업한 이후 ‘신용과 의리’라는 회사이념 아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공기조화장치 개발에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매출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연탄 나눔, 장학금 전달 등 나눔경영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경영을 펼친 점이 높게 평가돼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 경산시, 도체 대비 직장부 선수 보강

경산시가 올해 안방에서 개최되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대비하기 위해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들을 보강했습니다.

시청 직장운동경기부에 새로 입단한 선수는 육상 필드 3명, 육상 중장거리 6명, 근대5종 2명, 테니스 1명 등 총 12명으로 4일 입단식과 함께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했습니다.

경기부는 새로 보강된 선수진과 함께 체계적인 훈련에 돌입해 오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산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노린다는 방침입니다.



#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개강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 새로운 영농기술을 전수하기 위한 ‘2019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개강했습니다.

올해 교육은 관내 농업인 1천850여명을 대상으로 9일부터 25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농업인교육관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등에서 진행됩니다.

북숭아·포도·청포도·자두 등 지역특화작목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했으며 특히, 올해는 지역농업인들의 관심도와 교육수요를 반영해 청포도와 자두과정을 확대 운영합니다.



<영상 갤러리>

# 성암로 가로경관 개선

‘성암로 가로경관 개선사업’이 마무리됐습니다. 쾌적하고 깨끗한 가로변 정비로 아름답고 상징적인 거리가 조성됐다고 하는데요. 행복이 가득한 숲길이란 이름의 거리를 영상에 담았습니다. - 영상, 음악, 자막



<포토 단신>

- ‘남산 남곡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확정 (멘트 : 남산 남곡지구가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구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2019년까지 불합리한 토지경계를 바로잡아 토지분쟁을 해소할 계획입니다.)

- 경산시, 신규공무원 35명 ‘힘찬 첫 걸음’ (멘트 : 경산시는 3일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 공무원 임용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신규공무원 35명이 가족들의 축하 속에 공직생활의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 등 1,328명 모집 (멘트 : 경산시는 고령사회에 대비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자 1,328명을 모집합니다.)

<게시판>

연탄재 폐기물 분리배출

○ 배출기간 : 2018. 11. 1. ~ 2019. 3. 29. ○ 배출일시 : 매주 월·목요일 저녁 8시부터 익일 새벽 1시까지 ○ 수 거 일 : 매주 화·금요일 새벽 ○ 문 의 : 경산시 자원순환과 (☎053-810-6054)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