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8년 제25회 시정뉴스 : 2018. 11. 16.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제10회 경산시 대학발전협의회 제10회 경산시 대학발전협의회가 열렸습니다. 경산시와 대학은 지역에서 개최되는 2019년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거점센터’ 준공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지원 거점센터’가 준공됐습니다. 차세대 차량융합부품과 관련한 핵심기술 지원을 통해 관련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확보될 전망입니다.

# 2018 경산옹골찬 전국게이트볼대회

‘2018 경산옹골찬 전국초청게이트볼대회’가 열렸습니다. 전국 게이트볼 동호인 800여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며 친목을 쌓았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제10회 경산시 대학발전협의회 경산시와 지역 대학들이 내년 지역에서 개최되는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시는 5일 영남대 법학전문도서관에서 최영조 시장, 지역 대학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경산시 대학발전협의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대학발전협의회의 주제는 ‘대학문화와 함께하는 2019년 도민체전’. 내년 4월 경산에서 개최되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방안들이 중점 논의됐습니다.

시는 도민체전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공개행사 기수단 및 출연진 구성 ▲대학 특기팀 훈련 및 우수선수 발굴 ▲학교 내 경기장 운영 등을 대학 측에 요청했습니다.

또, 대학들은 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내년 도민체전에서 에너지가 넘치고 활동적인 경산의 대학문화를 선보여 교육도시로서의 면모를 대내외에 알리기로 했습니다.



#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거점센터’ 준공

자율주행 자동차를 비롯한 차세대 차량융합부품의 제품화와 기술을 지원하는 거점센터가 준공됐습니다.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지원 기반조성사업(2014~2019년)’의 일환으로 건립된 거점센터는 총 사업비 370억원을 들여 진량읍 신제리 554번지에 부지면적 6,391㎡, 건축연면적 2,622㎡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지어졌습니다.

특히, 센터는 차량융합부품 4대 핵심기술인 전장, 소재 분야 기술지원 및 평가·인증 지원 기반장비를 구축하고 관련기업에 대한 원스톱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능형안전지원장치 및 차량통신시스템, 차량감성부품, 복합경량화소재부품, 엔지니어링플라스틱부품, 차량용 센서 등 차세대 차량융합부품과 관련한 핵심기술을 집중 육성해 지역 차세대 차량 융합부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입니다.

센터 준공에 따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신기술 개발 지원이 가능해져 기업의 투자 확대와 신규고용 창출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 2018 경산옹골찬 전국게이트볼대회

‘2018 경산옹골찬 전국초청게이트볼대회’가 5~6일 양일간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열렸습니다.

경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북도·경산시게이트볼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경산에서 열리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게이트볼대회입니다.

올해 대회에는 전국 10개 시·도 96개 팀, 선수 800여명이 참가해 조별 예선리그와 본선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기량을 겨루며 친목을 쌓았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동호인들은 우수한 경기장 시설과 깔끔한 경기운영에 호응을 보내는 등 지역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입니다.



# 2018 경상북도 YOYO문화제 ‘2018 경상북도 YOYO문화제’가 6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도내 노인복지관 어르신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도내 어르신들의 숨겨진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발산하는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어르신 축제 한마당입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100세 시대 경북에서 시작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는 경산시어르신복지센터를 비롯한 도내 노인복지관 14개팀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무대 위에 올라 지난 1년간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습니다.



# 2018 모범음식점 지정

경산시는 ‘2018년도 모범음식점’ 72개소를 선정해 5일 지정증과 표지판을 전달했습니다.

올해 모범음식점은 일정기간 공고를 통해 신청을 접수받아 시설조사와 음식문화개선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신규 16개소, 재지정 56개소 등 총 72개소가 지정됐습니다.

지정된 업소는 상·하수도 요금 30% 감면, 영업장 시설개선자금 우선 지원, 시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각종 행사 시 이용·홍보 등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 시청 직협, 제2회 런치음악회 경산시청 공무원직장협의회는 10월 마지막 날인 31일 ‘제2회 런치음악회’를 열었습니다.

갈수록 늘어나는 행정수요로 인해 업무에 노고가 많은 회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음악회입니다.

이번 음악회에는 직협 회원 120여명이 참여해 점심식사와 시립합창단, 재즈트리오의 연주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목을 쌓았습니다.



<영상 갤러리>

# 원효대사 깨달음 체험장 원효대사의 깨달음의 흔적을 쫒아가면서 지혜의 메시지를 얻는 체험장이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 조성됐다고 하는데요. 개관을 앞두고 있는 체험장을 영상 갤러리가 다녀왔습니다.

- 현장영상, 소개글



<포토 단신>

- 경산리틀야구단, 전국대회 ‘2연패’ (멘트 : 경산시리틀야구단이 ‘2018 안동웅부기 전국리틀야구대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9월 수성구청장기 대회 우승에 이은 2연패입니다.)

- 경산시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영 (멘트 : 경산시가 지방세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고충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본격 운영합니다.)

- 경산시청 여정회 ‘사랑의 연탄나눔’ (멘트 : 경산시청 여정회는 10일 관내 저소득 가구 4세대에 연탄 1,000장을 배달했습니다. 회원들과 가족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온정을 담은 연탄을 나르며 이웃사랑을 실천했습니다.)

<게시판>

연탄재 폐기물 분리배출 안내 ○ 배출기간 - 2018. 11. 1(목) ~ 2019. 3. 29(금) ○ 배출일시 - 매주 월·목요일 저녁 8시 ~ 익일 새벽 1시 ○ 수 거 일 : 매주 화·금요일 새벽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