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8년 제21회 시정뉴스 : 2018. 09. 19.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2018 경산시 기부데이’ 개최 15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8 경산시 기부데이 - 사랑나눔 한마당 축제’에 시민 2천여명이 참여해 감사와 나눔의 장을 연출했습니다.

# 경북음식문화페어 2018 경북의 대표음식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경북음식문화페어 2018’ 행사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습니다.

# 새내기 공무원 27명 공직생활 첫 발

10일 경산시는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열어 공직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을 격려했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2018 경산시 기부데이’ 개최 ‘2018 경산시 기부데이 - 사랑나눔 한마당 축제’가 15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시민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3회를 맞은 올해 행사는 ‘자원재활용으로 지구사랑 이웃사랑’을 주제로 기념식, 나눔현장모금 캠페인, 폐휴대폰 기부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됐습니다.

기념식에서는 8명의 시민 및 단체들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고, 지역의 많은 기관·단체와 기업인, 시민들의 기부와 물품 후원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지역 기관단체장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소장품 자선 경매가 열려 눈길을 끌었으며 자원재활용을 위한 폐휴대폰 기부에도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시는 이번 기부데이 행사를 계기로 온 시민들이 함께 사랑을 나누는 착한나눔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해나갈 방침입니다.



# 경북음식문화페어 2018 경산시와 경상북도가 주관한 ‘경북음식문화페어 2018’ 행사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습니다.

경북음식문화페어 2018은 경북의 대표음식의 맛과 멋을 널리 홍보해 관광자원 연계 상품화를 도모하고 우수 식품제조 가공식품에 대한 판매와 홍보의 장을 마련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기 위한 행사입니다.

11회를 맞은 올해 행사는 ‘경북, 음식문화의 삶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공식행사, 전시관, 정보관, 식품비즈니스관, 문화공연과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습니다.

특히, 도내 시·군의 대표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식회에서는 경산의 대추인절미와 포항의 물회 등 경북의 대표요리들이 소개돼 관람객들의 호평을 얻었습니다.

지역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경북의 맛을 느끼고 식품 관련 업체의 판로 개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새내기 공무원 27명 공직생활 첫 발

경산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가졌습니다.

공직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과 가족들을 초대해 임용의 기쁨을 나누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열고 있는 행사입니다.

이날 신규공무원 27명이 임용장을 받고, 공무원 선서를 통해 친절, 성실, 청렴 등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가슴에 새기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특히, 신규공무원들은 공무원 임용을 위해 뒷바라지를 해준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전했고, 경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축하공연을 통해 새내기 공직자들의 첫 걸음을 축하했습니다.

# 2018 교통사고예방 포스터 그리기 ‘2018 교통사고예방 포스터 그리기대회’가 13일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에서 열렸습니다.

어린들에게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알리고 안전한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생 400여명이 참가해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자 및 교통약자 보호, 음주·과속 금지 등을 주제로 하는 포스터를 그리며 뜻 깊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날 원생들이 그린 작품들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수상작을 결정한 후 오는 10월 중 시상할 계획입니다.

# 제33기 경산여성대학 개강 지역의 미래를 이끌 여성 지도자 양성을 위한 ‘제33기 경산여성대학’ 과정이 18일 개강했습니다.

오는 11월 13일까지 12주 간 운영되는 이번 과정에는 지역 여성 120여명이 수강하는 가운데 교양, 레크레이션, 건강 등과 관련한 15개 강좌들이 마련됩니다

지난 1985년부터 개설·운영된 경산여성대학은 지금까지 31기에 걸쳐 2천8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많은 수료생들이 지역의 여성리더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추기 석전대제(釋奠大祭) 봉행

자인향교는 음력 8월 상정일인 9월 12일 향교 대성전에서 추기 석전대제를 봉행했습니다.

이날 최영조 시장이 초헌관, 박계정·최주호 유림이 아·종헌관을 맡은 가운데 영신례, 전폐례, 초헌례, 공악, 아헌례, 종헌례 등 전통예법에 따라 옛 성인들의 학덕을 추모했습니다.

한편, 이날 경산향교와 하양향교에서도 석전대제가 봉행됐습니다.





<영상 갤러리>

# 제6회 경산 대학인 컬러풀 런 지난 주말 영남대 일원에서 제6회 경산 대학인 컬러풀 런 축제가 열렸습니다. 대학생,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해 끼와 열정을 발산했다고 하는데요. 이색축제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현장영상, 소개글



<포토 단신>

- 경산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멘트 : 경산시는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018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 ‘경산 청년희망도시’를 디자인하다 (멘트 : 경산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희망도시 추진협의체’ 회의를 열어 ‘청년 창의인재 융합 클러스터’ 연구용역을 청취하고 추진방안을 논의했습니다.)

-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희망씨앗 선물 (멘트 :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은 명절을 앞두고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경산시에 세제, 샴푸 등 생필품 720여 박스를 기탁했습니다.)

<게시판>

주거급여 사전 신청·접수 ○ 대상 : 소득 및 재산을 합한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43% 이하 가구 ○ 기간 : 2018. 8. 13(월)부터 사전신청 ○ 장소 :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 문의 : 경산시 건축과(053-810-5566)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