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8년 제19회 시정뉴스 : 2018. 09. 05.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제3회 경산 옹골찬 전국 마라톤 대회 전국 마라톤 동호인 2,500여명이 경산에서 힘찬 레이스를 벌였습니다. 2일 남천강변 둔치에서 ‘제3회 경산 옹골찬 전국 마라톤 대회’가 펼쳐졌습니다.

# 삼성역 일원에 ‘역사테마공원’ 조성 남천면 소재 간이역, 삼성역 일원에 역사테마공원이 조성됩니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통해 삼성역을 지역의 관광명소로 개발한다는 계획입니다.



#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승강기 멈춤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경산시가 31일 경산시민회관에서 민관합동훈련을 실시했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제3회 경산 옹골찬 전국 마라톤 대회 ‘제3회 경산 옹골찬 전국 마라톤 대회’가 2일 오전 8시부터 경산시 남천강변 둔치에서 열렸다.

경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전국마라톤협회와 경산시육상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 2,500여명이 5km, 10km, 하프 등 세 종목으로 나눠 뛰며 남천강변의 초가을 정취를 만끽했습니다.

이날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 감독이 대회 참가자들과 5km 구간을 완주했으며 마라톤 강국 케냐 선수 4명이 초청돼 페이스메이커로 참여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의 체력증진은 물론, 경산시 농산물 대표 브랜드인 옹골찬 홍보를 비롯한 경산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 삼성역 일원에 ‘역사테마공원’ 조성 지역 봄꽃명소로 유명한 남천면 소재 간이역, 삼성역 일원에 역사테마공원이 조성됩니다.

남천면 삼성리 소재 삼성역을 중심으로 추진되는 본 사업은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신규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총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삼성역 일원을 지역의 관광명소로 개발하게 됩니다.

삼성역과 주변을 무대로 한 역사테마공원 조성, 전망데크 설치, 시비(詩碑) 건립 등 세부사업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사업의 주 무대인 삼성역은 남천면 삼성리에 위치한 경부선의 간의역으로 봄이면 80여년의 세월이 묻어있는 오래된 역사와 주변을 뒤덮은 벚꽃, 개나리꽃이 봄 정취를 느끼게 해주는 명소입니다.



#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경산시는 31일 경산시민회관에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승강기 멈춤 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높이고 신속한 구조로 인명피해 최소화하기 위한 이날 훈련에는 경산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안전관리 민·관협력단체,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훈련은 승강기가 고장으로 승객이 갇히는 실제상황을 설정, 119구조대와 승강기 유지관리업체가 출동해 승강기 내부에 갇힌 시민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하는 상황을 재현했습니다.

또, 훈련에 앞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긴급사항 및 인명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이라는 주제로 안전관리, 사고사례 교육도 실시했습니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승강기 안전규칙 준수로 사고 없는 경산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 경산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 ‘성과’

경산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가 경찰과의 협력을 통해 CCTV 집중관제를 통해 각종 범죄사건 해결과 예방에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센터는 지난 7월 28일 치매가출인을 보호자에게 인계하고 8월 6일에는 노인 폭생상해 피의자를 현장에서 검거했으며 지난 8월 11일에는 자전거 절도 미수 피의자를 검거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경산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는 총 1.755대의 CCTV와 40명의 모니터링 요원이 근무하며 시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지키고 있습니다.

시는 8월 말까지 CCTV 108개소 258대를 추가 설치해 빈틈없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노력해 나갈 방침입니다.



# 국민 참여 ‘숨은 명소 찾기 콘테스트’ 공모 경산시는 지역의 관광자원을 알리고 숨은 명소를 담아낸 사진과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해 ‘경산을 그리는 숨은 명소 찾기 콘테스트’ 공모에 나섭니다.

이번 공모는 8월 20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약 10개월 동안 진행되며 경산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산시의 자연, 역사, 문화, 전통시장, 일상생활 등 숨겨진 명소를 찾아 사진에 담거나 스토리를 작성해 1인당 2작품 이내로 경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로 우편 접수하면 됩니다.

공모를 통해 찾아낸 숨은 명소들은 SNS, 화보책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경산의 매력을 소개하는데 활용될 예정입니다.



# 제9회 경산시장배 탁구대회 열려

제9회 경산시장배 생활체육 탁구대회가 25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경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탁구협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경산시청, 부림금고, 삼성현, 패밀리, 메이트 등 지역 탁구 동호회 32개 팀, 선수 300여명이 참가해 개인·단체전 경기를 통해 기량을 겨루었습니다.





<영상 갤러리>

# 금호강변에 코스모스단지 조성 하양읍 금호강변에 조성된 하양경관농업단지에 가뭄과 폭염을 이겨낸 코스모스가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고 합니다. 금호강의 전경과 어우러진 코스모스의 향연.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현장영상, 소개글



<포토 단신>

- ‘2018년 경산시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멘트 : 경산시는 9월 7일까지 우리 고장의 명예을 높이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온 시민에게 수여하는 ‘2018년도 경산시민상’ 수상 대상자를 추천받습니다.)

- 경산시, 라오스에 새마을회관 준공 (멘트 : 경산시는 해외 새마을 시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8일 라오스 비엔티안특별시 빡음구에 있는 돈방포 마을에서 ‘새마을회관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 동부동 일원 격일주차제 시행 (멘트 : 경산시는 9월 1일부터 동부동 회전교차로에서 수도사업소 방면 도로 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격일주차제 및 고정형 무인단속카메라 동시 운용에 나섭니다.)

<게시판>

경북음식문화 페어 2018 ○ 주제 : “경북, 음식문화의 삶을 말하다” ○ 기간 : 2018. 9. 18(화) ~ 20(목). 3일간 ○ 장소 :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 ○ 주요행사 - 개막식, 주제관·전시관·비즈니스관 운영 국수 나눔행사, 푸드트럭 페스티벌 등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