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8년 제8회 시정뉴스 : 2018. 4. 10.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대학발전협의회, ‘청년일자리 창출’ 논의 경산시가 지역 대학과 함께 청년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9번째 ‘경산시 대학발전협의회’가 28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 열렸습니다.

#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 발대 경산시의 각종 청년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할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이 발대했습니다. 시는 5일 ‘청년정책참여단’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 (주)세운, 경산희망기업 선정

경산시를 대표하는 청색기술산업 선도기업인 (주)세운이 29번째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대학발전협의회, ‘청년일자리 창출’ 논의 ‘경산시 대학발전협의회’의 9번째 만남이 28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 진행됐습니다.

‘청년이 찾아오는 일자리1번지 경산’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방안이 중점 논의됐습니다.

경산시는 청년일자리사업 추진현황과 청색기술산업, 美-뷰티산업, 휴먼의료산업, 청년창의산업 등 창의지식서비스 행복도시 경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하고 대학 측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또, 각 대학에서는 청년 창업지원, 대학일자리센터 운영지원, 중소기업 인턴제 등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소개하고 협조 및 건의사항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협의회는 청년희망도시 구현을 위해 구직-채용-근속-인프라 통합형 일자리 창출에 시와 대학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 발대 경산시는 5일 ‘청년정책참여단’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청년정책참여단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올해 처음으로 구성됐습니다.

지난달 20일간의 공개모집과 심사를 통해 대학생, 직장인, 주부, 청년NGO활동가 등 26명이 선발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각종 청년정책 수립 시 심의 및 자문 ▲새로운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파트너 및 서포터즈 역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특히, 시는 참여단을 통해 발굴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 올해 안으로 5개년 경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한다는 계획입니다.



# (주)세운, 경산희망기업 선정

경산산업단지 내 첨단복합소재 성형전문기업인 (주)세운이 29번째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주)세운은 첨단복합소재 성형전문기업으로 초경량 자동차 부품을 개발·생산하며 청색기술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는 미국 자동차부품 진출에 필요한 ‘QS-9000’ 인증을, 2007년에는 국제표준화기구의 ‘ISO 9001’ 인증을 획득했고 같은 해 계열사인 세운INT를 설립했습니다.

특히, 2015년에는 청색기술산업 제품인 ‘벌집구조 러기지 보드’와 ‘신공법 초경량 언더커버’를 개발, 미래 자동차부품의 방향을 제시하며 경산을 대표하는 청색기술산업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해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 제200회 경산시의회 임시회 경산시의회는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00회 임시회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민생과 관련한 각종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등이 처리됐습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을 통해 시정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추진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 ‘리·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안’, ‘2018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각종 조례안 및 일반안건도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처리했습니다.

# 죠요시 청소년 방문단 교류활동

경산시의 국제자매도시인 일본 교토부 죠요시 청소년들이 경산을 방문했습니다.

죠요시 중학생 대표 등 10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경산시를 방문해 시청 및 시의회 방문, 공설시장 체험, 삼성현공원 견학 등 다양한 교류일정을 소화했습니다.

특히, 양 도시 청소년들을 위한 교류캠프가 처음으로 마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캠프에 참여한 죠요시와 경산시 청소년들은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습니다.

경산시와 죠요시는 지난 1991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부문의 교류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교류방문은 지난 1994년부터 총 18회에 걸쳐 약 350여명의 청소년들이 상호 방문했습니다.



# 경산시, 농업용 유용미생물 공급 경산시는 본격 영농철을 맞아 지난달 29일부터 관내 농업인들에게 농업용 유용미생물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경산시는 10종의 미생물 107톤을 생산해 관내 1,700호 농가에게 공급했으며 미생물 활용 농가와 공급량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미생물의 공급량 확대를 위해 멸균배양기와 포장기를 확충하고 활용농가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본격 사업추진에 나섰습니다.

유용미생물은 경산시에 거주하는 관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공급받을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됩니다.



<영상 갤러리>

# 영남대 캠퍼스 벚꽃 만개 지역 봄꽃 명소로 유명한 영남대 캠퍼스에 벚꽃이 꽃망울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한 폭의 그림과 같은 벚꽃의 향연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 현장영상, 소개글, 음악

<포토 단신>

- 지역발전 위한 신규시책 34건 발굴 (멘트 : 경산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시책 발굴 보고회를 가지고 지역 발전을 견인할 신규시책 34건을 발굴했습니다.)

- 경산시-지역 3개 대학, MOU 체결 (멘트 : 경산시는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하는 SNS통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5일 영남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사업추진에 나섰습니다.)

- 평산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완료 공고 (멘트 : 경산시는 2017년부터 추진해왔던 평산지구 341필지에 대한 토지경계를 확정하고 3일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공고했습니다.)

<게시판>

제57회 도민체전 상징물 공모 ○ 공모기간 : 2018. 3. 27. ~ 5. 15.(50일간) ○ 응모자격 : 제한없음(국민 누구나 참여) ○ 공모부문 : 대회마크·마스코트·포스터·구호·표어 ○ 응모방법 : 방문 또는 우편 접수 ○ 문의사항 : 경산시 도민체전T/F팀 (053-819-6151)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