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8년 제6회 시정뉴스 : 2018. 3. 16.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경북권역 재활병원 첫 삽 경북권역 재활병원 건립사업이 첫 삽을 떴습니다. 지역의 대표 공공의료 거점병원으로 의료취약계층을 비롯한 시민들의 공익 의료서비스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나눔으로 ‘희망경산’ 앞당긴다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개그맨 황기순이 경산시민들과 만났습니다. 경산시는 지난 9일 경산시립박물관에서 ‘착한나눔도시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 제199회 경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제199회 경산시의회 임시회가 개회했습니다. 주요사업장 현지확인과 민생 관련 각종 조례안 및 일반안건들이 상정·처리됐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경북권역 재활병원 첫 삽 지역 재활의료산업의 전진기지가 될 경북권역 재활병원 건립사업이 착공했습니다.

경산시와 경북도, 경북대병원은 13일 경산시 평산동 소재 건립부지에서 ‘경북권역 재활병원’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경북권역 재활병원은 총 사업비 270억원을 들여 오는 2019년까지 평산동 일원에 대지면적 2만6,472㎡, 연면적 1만4,478㎡, 150병상 규모로 건립됩니다.

재활의학과를 포함해 내과, 외과 등 진료과목과 뇌졸중 및 뇌손상 재활 클리닉, 척수손상재활센터 등 특수진료센터가 운영될 예정으로 경북대병원이 위탁 운영하게 됩니다.

재활병원은 최고의 재활의료장비를 갖추고 경북대병원의 우수 의료진을 배치해 예방·진료·재활 등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대표적 공공의료 거점병원으로 육성됩니다.

특히, 보건과 의료, 복지를 하나로 통합해 의료취약계층 및 경산시민의 공익적 의료서비스를 강화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 나눔으로 '희망경산' 앞당긴다

경산시는 지난 9일 경산시립박물관에서 ‘착한나눔도시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착한나눔도시 포럼은 경산시가 10대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나눔문화의 확산과 지역특성에 맞는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포럼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인 개그맨 황기순 씨가 초청돼 ‘나눔은 흥부전의 박이다’ 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습니다.

또, 경산시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 착한나눔도시 심포지엄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나눔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한편, 경산시는 2016년 ‘기부문화 확산의 원년’을 선포한 이후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며 나눔 문화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제199회 경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경산시의회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제199회 임시회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등이 처리됐습니다.

특히, 시의회는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을 통해 시정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추진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 ‘경산역 역전마을 르네상스 도시재생 뉴딜사업(안) 의견 청취의 건’, ‘경산시 종묘유통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안’ 등 민생 관련 각종 조례안 및 일반안건도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처리했습니다.



# 경산시, 청년정책위원회 발족 경산시는 청년정책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청년정책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첫 회의를 열어 청년CEO, 청년관련 전문가, 대학생, 시의원, 공무원 등 14명의 위원을 위촉했습니다.

위촉된 청년정책위원회는 앞으로 경산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상정 안건들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시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도 착수했습니다. 기본계획에는 청년정책의 기본방향과 세부사업 추진계획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 2018 청풍당당포럼 활동 시작 경산시청 젊은 층 공무원들의 정책포럼인 ‘청(靑)풍당당포럼’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청풍당당포럼은 7급 이하 젊은 층 공무원들이 참여해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업무역량과 조직 생산성을 높인다는 취지로 지난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해 포럼에는 22명의 젊은 공무원들이 참가해 시책사업, 제도개선, 경산발전 10대전략사업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 자인면이장협의회, 착한모임 가입 자인면 이장협의회(회장 박찬구)가 착한이장모임에 가입했습니다.

자인면 이장협의회 회원 21명은 5일 착한모임 가입식을 가지고 매월 소액기부를 통해 사랑나눔을 실천키로 했습니다.

이날 자인면 이장협의회의 가입으로 경산시에는 총 66개의 착한모임이 결성됐습니다.



<영상 갤러리>

# 남매공원 ‘여성친화행복길’ 여성들이 안심하고 산책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여성친화행복길이 남매공원에 조성됐다고 하는데요~ 설경과 야경이 어우러진 여친행복길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현장영상, 소개글, 음악

<포토 단신>

- 시립박물관, 문체부 우수인증기관 선정 (멘트 : 경산시립박물관이 내실 있는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2017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우수인증기관에 선정됐습니다.)

-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 (멘트 : 경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2018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게 됐습니다.)

-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멘트 : 경산시와 경산경찰서, 녹색어머니회는 13일 삼성현초등학교 입구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게시판>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 기 간 : 2018. 3. 15. ~ 4. 3. ○ 장 소 : 시청 세무과, 읍·면·동 민원실 ○ 열람내용 : 개별주택가격(토지·건물) ○ 문 의 : 경산시 세무과(☎ 810-5777) <클로징 멘트>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