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재생하세요.
2018년 제1회 시정뉴스 : 2018. 01. 16.
경산 i 뉴스 <타이틀>

<헤드라인 주요뉴스>

# 최대진 경산부시장 부임 제19대 경산시 부시장에 최대진 부이사관이 부임했습니다. 지역개발과 건설 분야 전문가로 현안사업의 추진과 미래전략 추진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올해 농사는 새해 영농교육으로부터~

‘2018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시작됐습니다. 지역 농업인 1천850여명이 참여해 새로운 영농기술을 배우고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 새해 첫 ‘경산희망기업’

새해 첫 ‘경산희망기업’에 극동씰테크(주)가 선정됐습니다. 경산시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탄소 융복합산업 발전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습니다.



# 앵커 멘트 -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뉴스>

# 최대진 경산부시장 부임 제19대 경산부시장에 최대진 부이사관이 부임했습니다.

최대진 부시장은 지방고등고시를 통해 공직을 시작했으며 경북도 도청신도시본부장, 건설도시국장 등 다년간 지역개발과 건설사업 분야 수장을 역임했습니다.

경북의 사통팔달 교통망 SOC사업 추진을 이끌었고, 지난 2016년에는 경주지역 지진피해복구 특별지원단 부단장을 맡아 피해현장을 진두지휘하기도 했습니다.

실무에 능한 업무스타일을 갖춰 조직 내 설문조사에서 BEST 실·국장에 선발되기도 했습니다.

최 부시장은 현안사업의 순조로운 추진과 정부기조에 발맞춘 산적한 과제들의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올해 농사는 새해 영농교육으로부터~

경산시는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 새로운 영농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2018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은 10일부터 31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농업인교육관과 각 읍·면사무소 회의실 등에서 관내 농업인 1천8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올해는 지역농업인들의 교육수요를 반영해 기존 복숭아, 포도, 식량작물 과정에다 청포도, 자두, 대추 과정을 추가해 총 5개 품목, 6개 과정을 편성·운영합니다.

각 과정별 핵심 재배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주안점을 둔 질의응답식 교육으로 진행되며,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대비한 농약안전사용교육과 새해에 달라지는 주요시정 및 농업시책에 대한 홍보를 통해 지역농업인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 새해 첫 ‘경산희망기업’

진량공단 내 카본응용제품 전문생산업체인 극동씰테크(주)이 새해 첫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지난 1999년 설립한 극동씰테크(주)는 경산1일반산업단지 내에 소재한 고밀고 탄소소재 응용제품 제조회사로 국내 유일의 탄소소재 응용제품 생산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경산시 체육회와 관내 교육기관에 지속적인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와 기업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영순 대표는 경산여성기업인협의회 제7대 회장으로 활동하며 여성기업인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극동씰테크(주)는 경산시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탄소 융복합산업 발전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돼 새해 첫 경산희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 제7기 민원안내 자원봉사자 위촉 5일 경산시는 시청 방문 민원인들에게 안내봉사를 하는 ‘제7기 민원안내봉사자’ 30명을 위촉했습니다.

‘민원안내봉사자 제도’는 시청을 방문한 내방객들의 편익증진을 위한 특수 민원시책으로 지난 2005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올해로 7기째를 맞았습니다.

올해 민원안내봉사자는 관내 여성봉사자 30명(기존 25명, 신규 5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들은 2인 1조로 나눠 오는 2019년 12월 31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민원실 동편 출입구에서 민원처리부서 안내와 무인민원발급기 보조 등 활동을 하게 됩니다.

# 국가보훈대상자 각종 수당 인상 올해부터 경산 관내 국가보훈대상자들의 각종 수당이 인상됩니다.

시는 지난해 12월 ‘경산시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와 ‘경산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월부터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8만원에서 10만원으로, 보훈예우수당을 5만원에서 7만원으로, 보훈예우수당 사망위로금을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 지급합니다.

시는 국가보훈대상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우와 지원을 해나갈 방침입니다.

# 혼인신고 시 나라사랑 태극기 증정 경산시는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해 호응을 얻고 있는 ‘혼인신고 시 나라사랑 태극기 증정사업’을 올해부터 확대합니다.

시는 2016년 1,103개, 2017년도에는 1,071개의 태극기를 혼인신고세대에게 증정했으며, 2018년 1월부터는 증정대상을 전체 혼인신고 부부로 확대합니다.

한편, 경산시는 매년 1,500세대 이상이 혼인신고를 하고 있으며 인구수는 약 27만명으로 인구증가율이 경북도내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상 갤러리>

# 여성회관 평생교육 겨울강좌 경산시 여성회관이 평생교육 겨울강좌를 개강했다고 하는데요. 배움의 열기로 가득찬 교육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현장영상, 소개글, 음악

<포토 단신>

- 남산 사월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지정 (멘트 : 남산 사월지구가 2018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지난1959년 태풍피해로 불분명해진 토지경계가 바로잡혀 토지 소유자의 재산권 보호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 서부1동, 우리동네 119 우체통 설치 (멘트 : 서부1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 불편 해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우리동네 119 우체통’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와촌면, 자두 조형물 설치 (멘트 : 와촌면은 지역 특산물인 자두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관문인 지방도 919호선 청통와촌 IC 진입로에 자두 조형물을 설치했습니다.)

<게시판>

읍면동학습관 수강생 모집 ○ 온라인 접수(총 인원의 70%) - 기 간 : 1. 22(월) ~ 1. 24(수) - 접수처 : 경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 현장방문 접수(총 인원의 30%) - 기 간 : 1. 29(월) ~ 1. 31(수) - 접수처 : 각 읍면동학습관(신분증 지참) <클로징 멘트>

<타이틀>